우리나라는 새 아파트를 구입하기 위해서 청약이라는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가파른 집값 상승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 집 마련을 하고자 아파트 청약 당첨을 노려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로또라고도 불리는 아파트 청약에 대한 정보중 한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

     

     다들 청약통장 하나쯤은 가입해두셨을텐데요. 청약신청을 통해 몇 가지 조건에 해당하는 점수가 매겨지게 되는데요. 그중 하나가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입니다. 가입기간에 따라 점수가 달라지게 되므로 가입기간 점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

    먼저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는 기간별로 매겨지게 되며, 1년이 지날때마다 1점씩 오른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성인 기준으로 일찍부터 가입하는 것이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를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6개월 미만: 1점부터

    - 6개월 이상 ~ 1년 미만: 2점

    - 가입일 기준으로 15년 이상: 16점(만점)

     

    청약홈 바로가기 ☞https://www.applyhome.co.kr

     

    아래는 청약 홈 홈페이지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왼쪽 메뉴 중간쯤 모집공고 단지 청약 연습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청약가점 계산기를 클릭합니다.

    청약홈-메인

     

    첫 번째 항목인 무주택기간을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청약홈

     

    두 번째로 부양가족에 해당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청약홈

     

    오늘의 주제인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에 해당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자신의 청약통장 최초 가입일을 입력합니다. 아래는 자신의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참고로 미성년자로서 가입한 기간이 2년을 초과하면 2년만 인정하니 미성년자의 경우 이 부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청약홈

     

    청약통장 가입일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게 되면 바로 아래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

     

    지금까지 청약통장 가입기간 점수를 알아봤는데요. 참고로 실제 청약을 넣을때는 실제 가입된 은행에서 조회된 자료로 가입기간이 자동 계산되는 시스템입니다.

     

    도시-아파트

     

    사전에 점수 계산이 필요하신 분들 미리 확인하시어 당첨 시 불이익 당하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청약신청 그냥 넣으면 되는 거 아닌가? 하는 마음으로 대충 넣었다가 나중에 부적격이 되어 탈락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는 게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