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하여 저마다 다양한 새해 목표 하나씩은 정해 놓은 셨을 텐데요. 그중 매년 새해 목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게 다이어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매번 의욕은 넘치지만 생각처럼 안 되는 것이 다이어트입니다. 또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으로는 운동을 하거나, 식사량을 줄이거나, 다양한 다이어트 요법, 보조제 등의 도움을 받으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 방법도 여러 가지고 앞서 언급했던 방법들이 모두에게나 적용될 수는 없습니다.
나에게 조금 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면 한 가지 방법이라 하더라도 그것에 집중하는 것이 오히려 좋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그중 '저녁 금식 효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모두 금식을 한다면 분명 얼마 안 가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또 하루 세끼를 금식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한다 하더라도 단기간 내에 요요현상이 올 수 있고, 건강에도 좋지 못한 방법이라 그다지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저녁 6시 이후 금식은 의미가 다릅니다. 시간을 활용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저녁 금식 효과
식사 시간만 잘 지키더라도 우리 몸은 규칙적으로 에너지의 공급을 인식하게 되고 먹었던 음식을 완전히 소화시킬 수 있게 됩니다. 또 이때 만들어진 에너지를 전부 사용할 수 있게 되며, 한 달가량만 꾸준히 진행하더라도 몸은 이러한 패턴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몸에는 작은 변화부터 큰 변화까지 다양하게 변화됩니다. 피가 맑아지고, 면역력 또한 강해집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과식을 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몸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셔야 합니다.
①피가 맑아진다.
②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
③음식을 소화시키기 수월하다.
지금까지 저녁 6시 이후 금식 효과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다이어트에서 끈기와 인내심이 없이는 장기간 지속할 수 없다는 의견입니다. 그 어떤 좋은 방법, 남들이 했을 때 효과적이었다가 하더라도 그 방법이 본인과 맞지 않고 오래 지속하기 힘들다고 느껴진다면 좋은 다이어트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나만의 루틴, 즉 효과적인 식습관 패턴을 만들어 적절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을 고려해 식단을 진행해 보시는 것이 성공적이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모두 목표하는 바와 같이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 한 번에 잡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