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종류
요새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반려동물 키우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을 일명 '집사'라고 부르는데요. 고양이는 강아지와 또 다른 매력으로 도도하면서도 애교가 많아 개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강아지 다음으로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동물인 고양이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리안 숏헤어 (코숏)
가장 많이 보실 수 있는 고양이 입니다. 코리안 숏은 실제 품종으로 인증된 종은 아니지만 길고양이(잡종)를 코리안 숏헤어로 많이들 부릅니다. 털이 알록달록 한 것이 특징이며 코리안 숏헤어 중 가장 인기 많은 아이는 '치즈 냥이'이라고 불리는 고양인데요. 흰색 털과 노란 털로 길고양이 중 '나비'라고 불리는 코숏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아이입니다.
▶ 러시안 블루
고급스러운 회색털의 단모털과 초록빛 눈을 가진 러시안블루는 유명 스타들의 사랑을 받을 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많이 키우는 고양이 종류입니다. 유연한 몸과 근육질 체형을 가졌으며, 온순한 성격으로 주인을 잘 따르며 애교가 많은 종류로 알려져 있어 호불호 없는 고양이로 개냥이 과에 속하는 품종입니다.
▶ 페르시안
귀족 고양이로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 페르시안 고양이는 털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고양이 종류인 만큼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얌전한 성격과 독립심이 강한 성격을 지닌 고양이로 풍성하고 긴털을 유지하기 위해 매일 빗질을 해줘야 합니다.
▶ 벵갈
뱅갈고양이는 살쾡이와 집고양이가 교배돼 탄생된 품종입니다. 표범 무늬 털을 가진 벵갈의 모색은 크게 3가지로 갈색/ 은색/ 연한 회색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집사 무릎에 안는 것을 좋아혐 사람을 잘 따르고 호기심과 활동량이 많은 특징을 지녔으니 키우기전 성향을 고려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또 매력적인 털로 마니아 층이 두터운 품종으로 국내에서는 고가의 고양이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 샴
샴고양이는 태국왕국의 이름 샴을 따서 지어진 아이입니다. 고급스러운 털과 파란 눈을 가졌으며 얼굴이 까만 특징을 가진 인기종으로, 도도한 성격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 스핑크스 고양이
털이 없는 고양이로 많이 알고 계시는 아이 인데요. 실제로는 봉숭아 솜털처럼 미세하게 짧은 털을 지닌 고양이입니다. 또 주름진 몸을 가진 스핑크스는 몸에 주름이 많아 스팀타월로 가볍게 닦아주는 관리가 필요하며 온도에 민감하여 세심한 관리가 계절에 따라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수품종인 스핑크스는 털과 체형에 따라 분양금액이 천차만별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양이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외에도 고양이 종류는 수십 가지로 다양합니다. 그중 가장 인기 많은 고양이를 추려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고양이 분양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어떤 반련 동물이던 오랫동안 꾸준히 보살펴줄 수 있는 마음가짐을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