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예방방법

    머리를 감고, 빗질을 하다 보면 부쩍 빠진 머리카락 수가 늘어나는 경험 많으실 겁니다. 예전에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여겨왔지만 요새는 젊은 세대에서도 탈모 증상으로 고민하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헤어스타일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극적은 관리 만으로도 탈모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의 종류에도 여러가지로 구분됩니다. 탈모의 종류는 남성 원형탈모/ 정수리 탈모/ m자 탈모/ 이마라인 탈모/ 앞머리탈모/ 가르마 탈모 / 여성형 탈모 등으로 구분됩니다.

    특히 여성들은 출산 후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고, 잔머리가 늘어나 임산부 탈모 관련 글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탈모라는 것이 숨긴다고만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 식습관 개선도 중요하여 지금부터 탈모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검은콩

    탈모에는 블랙푸드가 효과적인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이 검은콩, 쥐눈이콩, 검은깨, 흑미 등이 있습니다. 그중 검은콩은 단백질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해 탈모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검은깨

    검은깨는 탈모 외에 혈관 관련 질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두피에 영양분 공급의 효과로  머리카락의 윤기와 탄력 개선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맥주효모

    맥주효모에는 탈모에 도움이 되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모발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닭고기나 우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식물성 단백질로 지방 걱정을 줄이면서 모발건강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4. 해조류

    다시마, 미역, 톳 등 반찬으로 자주 접하는 해조류에 포함된 아연, 칼슘, 비타민A, D, E,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여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뿌리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지금까지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탈모가 많이 진행된 상태라도 너무 큰 걱정은 오히려 도움이 되기는 힘듭니다. 탈모의 요인중 스트레스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죠. 증상이 심각하다고 느껴지신다면 탈모 전문 병원을 통해 치료와 식습관을 함께 병행하시면 탈모개선에 시너지 효과를 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탈모에 좋은 음식은 단기적으로 드시기 보다는 꾸준히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되니 평소에 꾸준히 먹는 습관과 차선책으로는 비오틴 영양제나 탈모 치료약, 치료제, 탈모 샴푸 등과 함께 병행 하시는 것으로 탈모예방 방법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은 탈모가 아닌 분들도 꾸준히 섭취하시면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가늘고 힘없는  머리카락, 탄력을 잃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