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계속해서 확진자가 3000명대를 유지하다 보니 강화된 거리두기로 식당, 영화관, 병원, 학교, 카페 등 다중 이용시설의 방역이 엄격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어플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 당연 qr코드 체인 기능입니다. 여러 백신 패스 방법 중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 카카오톡, 네이버, 쿠브 등이 있는데요. 그중 카카오톡 QR코드를 이용한 증명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톡 또는 네이버 앱에 접속해서 휴대폰 기기를 흔들어 QR코드를 인증하는 방법을 많이 이용하고 계신데요. 간혹 접속과정에서 접속 시간이 느린 경험이 많았습니다. 이때 바탕화면 위젯을 이용하면 수월하게 qr증명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qr코드 위젯 바탕화면

    바탕화면에 빈공간을 약 3초 정도 지그시 누릅니다. 상단에 (+) 모양이 뜨면 눌러주세요.

     

    위젯 검색창에 카카오톡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카카오톡 앱이 뜨면 눌러주세요.

     

    카카오톡의 여러 위젯이 보입니다. 옆으로 스크롤해주세요.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이 보입니다. 위젯 추가를 눌러주세요.

    * 바탕화면에서 qr 체크인 페이지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위젯 기능입니다.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qr코드 위젯이 만들어졌습니다. 카카오톡 위젯을 눌러주세요.

     

    즉시 입장이 위한 qr코드가 뜹니다.

     

     

    네이버 qr코드 위젯 바탕화면

     

     

    이전과 동일한 방법으로 휴대폰 화면 빈 공간을 꾹 눌러 이번에는 naver이라고 검색해주세요. 한글로 네이버라고 검색하니까 안 나오니 영어로 검색해주세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위젯이 나오게 됩니다, 옆으로 스크롤해주세요.

     

    qr체크인 브라운 위젯을 추가해주세요.

     

    핸드폰 바탕화면에 먼저 만들어둔 카카오톡 qr코드 위젯과 방금 만듬 네이버 qr코드가 생성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qr코드 위젯을 보기 편한 위치에 옮겨다 놓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qr코드 위젯을 접속해서 캡쳐하니 캡처 기능을 막아두었더군요. 아마 최근 강화된 방역 패스로 인터넷 중고사이트나 당근 마켓 등에서 타인의 qr코드 불법거래가 성행하며 네이버 측에서 qr코드 캡처 기능을 막아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완전한 백신패스시대에서 qr코드는 어딜 가나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기능 사용이 어려운 부모님이나, 조부모님 휴대폰에 카카오톡 qr코드 위젯을 설치해드리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것입니다. 그동안 qr코드 인증이 어려우셨다면 카카오톡 qr코드 위젯을 위해 바탕화면에서 보다 빠르게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