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간단해요!

    유튜브는 일상에서 떼어낼 수 없는 전 세계를 잇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입니다. 우리는 출퇴근 시 대중교통에서, 밥을 먹을 때, 잠들기 전까지도 유튜브와 함께 하고 계실 겁니다. 특히 요새는 TV보다 유튜브나 넷플릭스와 같은 영상 플랫폼을 더 많이 접하고 계시기도 할 텐데요. 오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첫 단추인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버 크리에어터들의 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2020 수익 공개>, <유튜버 크리에이터 수익 공개> 등 유튜브 수익 공개에 대한 영상이 업로드되는 것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투버 수익 공개 관련 영상을 보셨다면 한 번쯤 '나도 유튜버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을 해보셨을 텐데요.

    유튜버 채널 구독도 하고, 좋아하는 영상을 자주 시청했지만 유튜버를 시작하는 일은 마치 남일처럼 여겨지곤 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지금부터 유튜버 동영상 올리는 법을 이미지와 함께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법 어렵지 않아요!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을 알려드리기 앞서 영상을 올리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또는 구글 계정이 필요한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구글 계정을 가입하시면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 홈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캠코더 모양(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클릭하시면 동영상 업로드/ 실시간 스트리밍 시작 두 가지를 확인하실 텐데요. 첫 번째 동영상 업로드 버튼 클릭 후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지 이동시 바로 동영상 업로드 페이지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셔서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영상을 업로드해주시는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과 촬영해 두신 동영상 파일을 마우스로 끌어다가 넣어주셔도 영상 업로드가 완료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잘 따라오셨나요? 아마 초보자 분들도 그리 어렵지 않게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을 따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모바일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휴대폰으로 쉽게 촬영한 후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무겁게 다가가기 보다는 즐긴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유튜버를 시작하시다 보면, 유튜버 채널을 더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어느덧 유튜브 채널이 성장되어가는 과정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작부터 무리하게 하시기보다는 즐기면서 꾸준히 실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를 채널 개설에 대한 목적은 광고 수익을 얻기 위해, 또는 유튜버로 직업을 전향하기 위해, 홍보 목적, 일상 기록 등 다양한 목적에 의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실 텐데, 목적이 뭐가 되었던 간 유튜버 크리에이터의 첫걸음! 유튜브 동영상 올리는 법 정확히 알고 가셔서 영상 업로드하실 때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튜브라는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계신 구독자 여러분의 새로운 도전에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