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순위

    온 국민이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는 한해입니다. 계속되는 집값 상승에도 내 집 마련을 위해 영원까지 끌어모으는 일명 '영끌'로 주택을 구입하신 분도 많으실 겁니다.


    아파트 중에서도 인기 있는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를 더 선호하고, 나중에 집을 거래할 때도 프리미엄처럼 일반 아파트에 비해 브랜드 아파트 가 아파트 가격에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으며, 자부심, 품질 등의 인식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가장 선호하는 아파트 브랜드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가 생각하는 아파트 브랜드 순위와 시공능력 평가 순위는 조금 차이가 있다는 점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브랜드 순위

    1위 GS자이

    자이는 eXtra intelligent '특별한 지성'의 약자로, 공간에 대한 새로운 개념의 부여로 가치를 창출하고 세심한 배려와 품격 있는 서비스를 고객을 특별한 존재로 존중하며, 고급 라이프 스타일과 수준 높은 문화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특별한 삶의 수준을 경험하게 하는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특히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23년 내내 1위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2위 래미안 (삼성물산)

     

     

    최고의 기술로 꿈이 실현되는 미래의 공간, 미래가 살아 숨 쉬는 아름다운 주거 공간, 최고의 안전성과 최상의 보안을 약속하는 편안한 생활공간으로 브랜드 명성을 이어가고 있으며, 살고 싶은 아파트 2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3위 힐스테이트 (현대건설)

    현대아파트를 시작으로 현대 홈타운 지금의 힐스테이트까지 명칭이 변경되어 왔습니다. 젊은 연령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로 고급스러운 브랜드명으로 점점 인지도가 상승 중인 현대건설의 대표 브랜드로 최근 수도권 지역의 청약 아파트에 많이 등장하고 있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위 푸르지오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주거 문화 공간을 표방하여 '편안하고 살기 좋은 집'이라는 주거 공간의 본질에 대한 메시지로 브랜드 신뢰감을 지속적으로 쌓아왔습니다. 1994년 업계 최초 '그린 홈, 크린 아파트'의 친환경 개념을 도입했으며 2003년 브랜드 철학에 맞는 푸르지오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자연 친화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강조하는 브랜드로 아파트 선호에 있어 자연을 추구하는 비율이 높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5위 현대 아이파크

     

     

    HDC현대산업개발이 2000년대 초에 론칭한 아파트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행복을 주고 삶을 아름답게 만드는 공간'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걸고 있습니다.

     

    6위 롯데캐슬 (롯데건설)

     

     

    럭셔리한 브랜드 콘셉트에 맞게 로고, 디자인 등이 전반적으로 세련미와 품격을 중시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물론 요즘 아파트를 평가하는 기준은 브랜드뿐만 아니라 평지/ 대단지/ 역세권/ 학군/ 신축 순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순위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적으로 좋은 아파트라고 단정 짓기는 어렵지만 대형 건설에서 시공하는 브랜드의 가치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약이나 주택매매를 계획 중이시다면 아파트 브랜드 순위 정도를 알아두시는 것도 청약신청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청약신청, 주택 구입에 도움되시기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