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인증서 발급방법

    정보 / / 2020. 12. 17. 20:15

    지난 12월 10일 공인인증서가 폐지되었다는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기존 공인인증서는 공공기관 홈텍스나 민원 24, 연말정산, 은행 거래 시 신분확인의 용도로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 그동안은 공인인증서 유효기간 만료일이 1년이라 그전에 갱신을 해야 하는 불편함과 복잡한 비밀번호, 각종 설치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저장공간 낭비와 같은 불편함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는데 드디어 개선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란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새롭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하여 PC,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인증서라는 이름의 새로운 개념의 인증 서비스로 분실과 유출 위험 없이 사용가능한 금융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인증서 발급방법

    ①국민은행 어플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어플 상단 좌측 전체메뉴로 이동해주세요.

     

    ②우측 인증센터로 이동해주세요.

     

    ③KB모바일인증서 아래 금융인증서로 이동해주세요.

     

    금융인증서는 기존 공인인증서와 동일하게 인증서 발급/ 재발급, 영업점 창구 발급, 타기관 인증서 등록/ 해제, 인증서 폐기, 인증서 관리, 인증서 이용안내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④지금 발급받고 응모하기를 눌러주세요.

    현재 KB 모바일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안마의자부터 100% 당첨 커피 쿠폰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⑤KB 모바일 인증서 발급하기로 이동해주세요.

     

    ⑥KB 모바일 인증서 발급/ 재발급 선택해주세요.

    모바일 인증서는 지문, Face ID, 패턴으로 로그인하고,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OTP 없이 간편 비밀번호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⑦로그아웃 후 인증서 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⑧약관동의 클릭 및 개인정보 이름, 주민번호, 통신사, 휴대폰 번호까지 입력해주세요.

     

    통신사 휴대폰 인증을 통해 SMS 문자 보내기까지 진행해주신 후 다음으로 이동해주세요.

     

    ⑨인증 수단으로 간편비밀번호와 패턴은 필수적 등록을 위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가적인 인증 서비스로 지문과 페이스 아이디는 개인에 따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⑩국민은행 기존 간편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어 비밀번호 입력화면이 뜨게 되며,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간편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라면 비밀번호를 설정 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페이스 아이디 등록을 했습니다.

     

    ▶이것으로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금융인증서 수수료

    현재 금융인증서 수수료는 무료이며,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직접 금융인증서 발급방법을 진행한 결과 1분이면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공인인증서와 비교해보자면 훨씬 빠르게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외에 다른 타은행도 비슷한 순서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금융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보니 시간도 절약됩니다.

     

    마지막으로 금융인증서 타행등록도 가능하니 편하게 이용하시기 바라며, 아직 기존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이 남아있다면 유지하셔도 무방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