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식 사는법

    생활 / / 2021. 3. 16. 22:43

    올해 3월 11일 쿠팡이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NYSE)에 쿠팡 주식 이름 CPNG라는 티커로 상장하며 상장 첫날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특히 국내 기업의 뉴욕증시 상장에 대한 관심으로 이목이 쏠렸는데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 서학 개미들이 쿠팡 상장 첫날 282억 원어치의 주식을 순매수했습니다.

     

     

    쿠팡은 상장 첫날 종가 기준 시가총액이 886억 5천 달러(약 100조 4천억 원)이라는 시가총액을 기록했는데 100조 규모의 시총이라면 국내 삼성전자 다음으로 SK하이닉스와 비슷한 시가총액을 자랑합니다.

     

     

    국내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펼치며, 젊은이는 물론 어르신들도 쿠팡이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꼭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쯤에서 미국 주식에 관심이 높으신 분들이라면 쿠팡 주식 사는 법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지금부터 쿠팡 주식 사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주식 사는법

     

    ▼먼저 평소 사용하시는 증권사 앱을 실행시켜주시기 바랍니다.(키움 영웅문, 삼성, KB, NH나무 등등..)

     

     

    ▼ 사용하시는 증권사 앱 종목검색에 쿠팡 티 커 명 [CPNG]를 검색하시고,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단 [주문하기]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 빨간 박스 안에 원하는 수량만큼 선택하신 후 매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국 주식은 거래시간이 서머타임 적용기준 밤 10시 30분부터 가능합니다.) 요즘은 각 증권사마다 자동으로 환전처리가 가능하니 별도 환전 없이 쉽게 매수가 가능하며, 별도 환전을 통해 주식을 매수하셔도 됩니다.

     

     

    주식을 매수하셨다면 주문 내역을 통해 쿠팡 주식이 잘 매수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쿠팡 주식 사는 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NH나무 기준으로 소개해드렸으나 보통 증권사 앱 인터페이스가 비슷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매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현재 쿠팡은 쿠팡 로켓 배송, 쿠팡 프레시는 물론이고 배달시장을 노린 쿠팡 이츠,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뉴욕증시 상장으로 큰 자금조달에 성공해 앞으로 더욱 공격적인 투자로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쿠팡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본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므로 신중한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