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관련주

    정보 / / 2021. 1. 15. 18:02

    미국의 아마존과 비즈니스 모델이 많이 닮아 있는 국내 e커머스 시장 1위를 차지하는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미 예비심사에 통과했다는 소식이 매체를 통해 전해지며 국내 주식시장에 반응이 뜨거운 요즘입니다. 쿠팡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 3월 미국 나스닥에 상장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쿠팡은 쿠팡 외에도 쿠팡 이츠, 쿠팡 플레이 등 여러 형태로 사업을 확장시키고 있으며 배달 서비스인 쿠팡 이츠는 작년 한 해 약 15배라는 성장을 기록하며 배달 대표주자인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를 무서운 속도로 격차를 좁혀가고 있습니다.

     

    쿠팡 관련주식

     

    미국 대표 성장주들이 속해있는 나스닥에 국내 e커머스 1위 기업인 쿠팡이 상장된다는 소식에 이미 쿠팡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쿠팡이 나스닥 상장 확정은 아니지만 이미 이러한 소식들만으로 주식시장은 떠들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 관련주들이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관련주▶동방

     

     

    동방은 쿠팡에 입점되어 있는 기업을 돌며 판매상품을 수거하여 쿠팡물류센터에 전달하는 역할을 회사이며 실직적인 쿠팡의 물류 전담사 역할을 하는 기업입니다.

     

     

     

     

    쿠팡 관련주KTH

     

    KTH는 KT의 자회사로 이번에 쿠팡에서 새롭게 내놓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쿠팡 플레이와 함께 영화 콘텐츠를 협업하고 있는 쿠팡 OTT 관련주입니다. 쿠팡 플레이는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서비스이지만 충성고객이 많은 쿠팡이라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서비스 중입니다.

     

     

     

     

    ▶대영포장

     

    코로나 19 확산으로 택배 물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택배 상자에 대한 수요가 엄청나다고 합니다. 대영포장은 골판지 전문 문 업체로 택배 상자 수요 증가의 이유로 최근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금까지 쿠팡 나스닥 상장 관련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본 포스팅은 종목추천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국내 기업이 나스닥에 상장하는 일은 큰 이슈가 될 만 한지만 이에 따른 관련주, 테마주의 급등을 무조건 매수하기보다는 다시 한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까지는 기대감으로 주가가 크게 치솟았지만 앞으로의 성장세를 더 지켜보고, 투자에 있어 어느 정도 참고 차원에서만 봐주시고, 철저한 기업분석 후 투자에 신중을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