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섬으로 손꼽히는 울릉도 이동이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만큼 사람이 발길이 닿지 않아 온전히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섬이기도 합니다. 울릉도 배편 시간표를 비롯해 배 요금, 울릉도 여행 전 확인하면 좋은 정보들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울릉도 가는 방법

     

    우선 울릉도 여행을 위해 항구에에 따라 4가지의 배가 있는데요. 포항, 목호, 강릉, 후포 순으로, 그중에서도 포항에서 출발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단 각 항구별로 출발 시간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울릉도의 경우 제주도와는 달리 기상변화에 따른 운행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니, 출발 전 반드시 운항업체에 꼭 연락해보시기 바랍니다. 또 연휴나 여름성수기에는 1일 2 왕복으로 운항 횟수가 증편되고 있습니다. 

     

     

    포항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여객선의 경우 차량적재가 불가능하오니 미리 차량 선적 문의(미래해운 054-251-2118, 금광 해운 054-248-23331)가 필요하며, 울릉도는 LPG충전소가 없으므로 LPG 차량을 가져갈 수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울릉도 배편 시간표

    항로

    선명

    승선인원

    육지출항

    울릉 출항

    운행 횟수

    소요시간

    포항-울릉(도동)

    엘도라도호

    414명

    09:30

    14:30

    1일 1 왕복

    3시간 30분

    포항-울릉(저동)

    썬라이즈호

    442명

    08:50

    14:00

    1일 1 왕복

    -

    포항 대저해운 기준으로 정기운항 시간표를 안내해드립니다. 문의전화 1899-8114 또는 홈페이지 참고 바랍니다.

     

    울릉도 배편 예약

     

    울릉도 배편 예약을 위해 항구별로 선사 홈페이지를 안내해드리며,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포항 대저해운 http://www.daezer.com

    *울진 후포항 씨플라워호  www.hferrynetworks.com

    *강릉, 묵호 씨스포빌 www.seaspovill.co.kr

     

    항구별로 출발 시간, 요금이 다르니 비교해 보시고 원하시는 업체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울릉도 배 요금

    포항에서 출발하는 대저해운 엘도라도호 기준 요금표입니다. 대인요금 64,500원/ 할증요금 70,800원입니다. 제주도 비행기 값에 비교하자면 울릉도 배 요금이 그다지 저렴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 기타 중고생, 군인, 국가유공자, 단체 등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요금을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금의 경우 각 항구별, 노선별로 요금이 상이합니다. 또 울릉도 배는 기상변화의 영향으로 많게는 1년 중 100일 정도를 결항한다고 하는데요. 일기예보는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한 만큼 미리 날씨나 기타 사항들에 대비하고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위 요금과 시간표는 참고만 해주시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울릉도 교통

     

    울릉도 여행 시 렌터카, 관광투어 버스, 일반 버스 등이 있습니다.  관광 투어를 위해 현지 여행사를 통한 예약 방법도 있지만, 아마 대부분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렌터카를 많이 빌리게 됩니다. 요즘 어느 지역이나 렌터카 서비스가 잘되어 있으니 울릉도 렌터카 검색하시면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

     

    지금까지 울릉도 배편 시간표, 배 요금까지 알아봤습니다. 현재 울릉도 여행은 어려운 상태이니 미리 알아두셨다가 울릉도 여행하기 좋은 계절인 봄이나 가을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날씨만 따라준다고 울릉도 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 같은 액티비티를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