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간편사전접수

    IT / / 2022. 1. 13. 10:19

    요즘 대한통운이나 타 택배사 파업이 장기화되면서 택배 보내기가 참 힘들어졌습니다. 이 때문인지 우체국 접수 방문 이용자가 늘어 우체국 방문 시 정신이 없는데요. 택배물량 많으신 분들 근심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낼 택배 물량이 많다면 계약 택배를 이용해 할인도 받을 수 있지만 택배 양이 소량이라면 직접 방문접수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당해야 하니 힘드실 텐데요. 온라인을 통해 미리 우체국 택배 간편 사전접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간편사전접수는 우체국 홈페이지 또는 앱 다운로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동일한 화면이니 개인에 따라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 바랍니다.

     

    [별도 로그인은 안 해도 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중간에 [간편사전접수]를 눌러줍니다.

     

    간편 사전접수를 위해 등기, 소포, EMS. 국제 중 보내실 우편물 종류를 선택합니다.

     

    [보내는 분]에 보내시는 분 주소와 전화번호를 적어줍니다.

     

    그 아래는 [받는 분]의 주소와 전화번호를 적어줍니다.

     

     

    아래로는 선납/착불 여부를 선택하게 됩니다.

    박스 중량/부피도 선택해주세요.

     

     

    소포 요금에 따라 할인구간이 달라집니다. 최소 1~2개 이상은 3%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량으로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진행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입력하신 사전접수 내역 내용 확인해보시고 비회원 신청 약관 동의 누른 후에 신청 비밀번호 네 자리 입력 후 꼭 기억해주세요. 나중에 비회원 접수 조회 또는 취소할 때 필요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접수 신청]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우체국 간편사전접수가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문자로 접수 완료 내용을 보내주니 참고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정보 수정과 취소 내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전접수 내용 중 주소나 전화번호 정보를 수정해야 할 때 [재신청]을 통해 내용 수정도 가능합니다.

     

    사전접수를 취소 시에는 [일괄 취소]를 눌러 취소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간편사전접수 신청내역 조회를 접수번호와 신청인성명(필수)입력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우체국은 할인도 없고 무조건 창구에서 신청해야 하는 줄로만 알았는데 이번 기나긴 택배 파업으로 우체국 사전접수도 알게 되고 수량에 따라 할인도 가능한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택배 보내실 분들 우체국 택배 정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추가로 알게 된 내용은 우체국도 집으로 방문하는 서비스가 따로 있고 합니다. 물론 그만큼 요금은 올라가겠지만 혹시 필요한 분들 추가로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