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매트 단점

    생활 / / 2020. 11. 29. 16:57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겨울을 나기 위해 홈쇼핑, 각종 온라인 상점에서 온수매트 찾는 분들이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처음 온수매트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일반 전기매트에 다른 온수매트 장단점을 궁금해하셔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온수매트 단점

    1. 누수

    매년 사용하다 보면 보일러와 매트 사이에 연결 단자 부위가 낡거나 부실해지면서 누수가 될 수 있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존재합니다.

     

    2. 번거로운 관리

    온수매트는 물을 채워서 사용해야 하며, 주로 사용하는 겨울 시즌이 끝나고 보관할 때는 일반 전기매트와 달리 매트에 들어 있는 물을 빼줘야 하며 접어서 보관할 수 없다는 번거로움과 두꺼운 부피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존재합니다.또 보관 시 연결 호수 부분이 꼬이면 고장 우려가 있습니다.

     

    3. 소음

    팬이 순환할 때 적지 않은 소음이 존재합니다.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은 수면 중 상당히 거슬릴 수 있는데요. 아마 온라인상에서 구입하실 때에는 이러한 소리에 대해 모르시고 구입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막상 제품을 받아보고 사용하시는 도중 소음이 거슬려서 잠을 제대로 못 청하시는 분들도 봤는데요.

     

    웬만하면 온라인 구입을 하시더라도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지 알아보시고 직접 매장에 방문하여 소음 정도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디자인

    디자인을 사람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 중에 제눈에 들어오는 심플하면서 예쁜 디자인을 찾기 어려운 것으로 보였습니다.

     

    대부분 투박하거나 정신없는 패턴이 들어간 디자인이 많았는데요. 개인적인 단점이 될 수 있으니 어느 정도만 참고하시고 넘어가셔도 괜찮습니다.

     

    온수매트 주의사항

    - 보일러 두는 위치가 매트와 동일하거나 그보다 높게 유지하는 것이 좋음.

    - 보일러가 막힐 위험이 있으므로 정제수 사용을 추천함.

    - 보일러를 가까이 둘 경우 전자파에 노출될 우려가 있으므로 최대한 멀리 두고 사용.

     

    지금까지 온수매트에 대한 정보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온수매트 장점은 쉽게 찾아볼 수 있었지만, 온수매트 단점을 자세히 찾아보기 어려워서 저처럼 온수매트 구입 전 단점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직접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소박한 팁을 드리자면 온수매트 구입에 앞서 이것저것 따져봐야 할 부분들이 있으니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시어 합리적인 온수매트 구입에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또한 온수매트 같은 가정용 전자제품은 종종 고장으로 AS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거나 수리를 맡겨야 할 때도 있으니 구입하실 때 판매처가 AS수리를 안전하게 처리해주는지도 살펴보시고 구매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올겨울 온수매트 사용으로 난방비 절감 효과와 따뜻한 겨울나기 하시기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