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버리는 방법

    정보 / / 2022. 2. 14. 14:52

    병원 진료 후 처방받은 약, 약국에서 구입한 약 등 은근히 가정에서 오래된 폐의약품을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종량제 봉투에 버려도 되는 건가 고민되어 버리지 않고 쌓아두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처치곤란인 폐의약품, 약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 버리는 방법

    다 먹고 남은 폐의약품은 반드시 전용수거함에 분리배출해야합니다. 이유는 폐의약품은 공기, 토양, 수질 등 각종 환경오염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생태계 교란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폐의약품 전용수거함은 보통 약국, 보건소 등에 비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약

     

    다 먹고 남은 약을 버릴 때 주의사항은 약국에서 판매되는 6알 8알 형태로 들어있는 약은 배출이 가능하지만, 병원 처방전에 따라 약국 포장재 안에 들어 있는 약의 경우 배출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폐의약품 수거함 위치 찾기☜

    공공데이터포털 검색 또는 위 확인하기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접속 후 '폐의약품'이라고 검색해 줍니다.

    약 버리는 방법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지역별로 데이터가 올라와 있습니다. 찾으시는 지역 글을 찾아 클릭합니다.

    약 버리는 방법

     

    서울특별시 은평구 지역의 폐의약품 수거 약국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옆에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약 버리는 방법

     

    약국 이름부터 주소, 전화번호까지 리스트가 나옵니다.

    약 버리는 방법

     

    아플때 먹고 남은 약, 제대로 버리지 않으면 우리 환경에 치명적이게 됩니다. 버릴 때 조금 귀찮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제대로 된 방법으로 버릴 수 있도록 실천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약 버리는 방법

     

    오늘부터 먹고 남은 약은 잘 보관해두었다가 위 '폐의약품 수거함 찾기' 를 통해 근처 약국이나 보건소에 버릴 수 있도록 실천해 봅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