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2가지 방법

    내 집 마련 또는 아파트나 주택에 투자하기 위해 부동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위해 공인중개사를 찾아가 확인했었지만, 인터넷이 발달하기 시작하면서 국가에서는 투명한 정보제공을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 조회를 통해 시세(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본인 소유의 집이 어느 정도로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시세차익은 얼마나 실현할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으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또한 매도하는 사람의 부르는 금액(호가)와 실제 거래되는 금액(실거래가) 즉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정확히 알고 가셔야만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아파트 실거래가를 알아보기 위해 그 지역 공인중개사를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인터넷 또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든 대한민국 어느 지역에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포털 사이트에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라고 검색하시면 상단에 노출되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클릭해 주세요. 지역별 아파트, 다세대 연립, 단독, 다가구 실거래 가격,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알아두면 유용하실 사이트입니다.

     

    1. 포털 사이트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검색 및 사이트 이동

     

    2. 상단 메뉴 아파트 클릭

     

    최근 영향력 있는 스타들 사이에서 활발히 매매가 이루어지는 아파트로 국내에서 가장 비싼 아파트로 이름을 올린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 더 힐' 실거래가를 검색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3. 왼쪽 상단 검색창에 기준연도/ 주소 구분/ 시도/ 시군구/ 읍면동/ 단지명을 선택하신 후, 검색 클릭

     

    매매와 전월세로 구분해서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층수, 건축 연도, 도로조건으로 한눈에 파악하게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상세정보 매매/ 전월세로 구분하여 확인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외에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포털 사이트 KB국민은행 아파트 시세 검색 후, KB부동산 Liiv ON 사이트 클릭

     

    2. 메인 중간 왼쪽 첫 번째 지역 클릭

     

    3. 시/도, 시/군/구, 읍/면/동 을 선택한 후, 매물/시세 검색 버튼 클릭

     

    4. 왼쪽 검색 또는 지도 활용하여 시세 확인

     

    단지정보/ 시세/실거래가/ 매물 보기/ 관리비/ 학교정보/ 평면도/ 동호수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중요하지만, 아이가 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주변 학교정보도 꽤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되다 보니 아파트 매매 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다 보면 시세변동 추이를 그래프로 나타내어 매매와 전세로 구분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거 아파트시세 조회가 가능해 흐름을 파악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스크롤을 더 내리다 보면 최근 6개월간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하단 부분에는 유사한 주변 단지의 면적대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를 비교할 수 있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토교통부와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KB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좀 더 보기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본인 소유의 아파트 시세 또는 내 집 마련, 부동산 투자를 생각하신다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이니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