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하지마라"라고 하는 이유, 부작용 피하는 요령

    낮은 시력으로 매일 안경이나 시력교정렌즈를 착용하면서 라식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안경 착용이나 렌즈는 불편한 점이 많다는 뜻이기도 한데요. 최신 수술기법으로 비교적 빠른 일상 회복이 가능한 스마일라식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실제 스마일라식을 해본 지인들의 이야기와 전문가의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해보겠습니다.

     

     

    목차

     

    1. 스마일라식

    1세대는 각막 상피를 제거하는 교정술인 '라섹', 2세대는 각막 절편을 생성하여 교정하는 '라식', 3세대는 각막 절편없이 2mm 미세절개로 난시와 고도근시를 모두 교정할 수 있는 차세대 시력교정 '스마일라식'입니다. 비교적 1,2세대보다 까다롭지 않고 빠른 일상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라식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안경
    안경

     

    2. 스마일라식 부작용

    여러 매체에서 스마일라식에 대한 장점을 극대화 하지만 부작용 사례에 대해서는 비교적 찾아보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제 아무리 회복이 빠른 간편한 수술이라도 모든 수술에는 위험과 부작용을 배제하기 어렵습니다. 우선 제 주변 실제 부작용 사례를 들어보면 가장 많이 나오는 말이 야간 시력의 불편함이었습니다. 특히 어두운 밤에 신호등이나, 자동차 라이트의 쳐다보기 힘들 정도의 빛 번짐이 있다고 합니다. 또 뿌옇게 흐려 보이는 증상이나 물체가 겹쳐 보이는 등의 불편함을 소호 하는 경우도 있고, 수술 후 안구 건조증이 생겼다는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라식
    라식

     

    3. 스마일라식 부작용 피하는 요령

    같은 스마일라식이라고 해서 모든 사람이 동일한 수술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닙니다. 그만큼 수술을 진행한 의료진의 기술이 중요하게 여겨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큰 병원이라고 하여 100% 좋은 결과를 낼것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점은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 의료진인가, 내 눈에 적합한 방법인지와 사후 관리가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등의 여부를 따져보면서 병원을 알아본다면 적어도 최소한의 라식 부작용은 피할 수 있으실 겁니다.

     

    스마일라식 부작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