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유튜브가 국내에서 활성화되기 전까지 동영상 편집은 전문가 영역으로 분류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일반인도 유튜브에 대한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간단한 영상제작이 가능하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다루기가 좋은 시대가 되었습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동영상 편집 툴이나, 애프터 이펙트 등 어도비사에서 제공하는 편집 툴로 흔히들 영상편집을 어느 정도 다뤄보신 분들이라면 자주 들어보신 툴들입니다. 하지만 이 같은 툴은 정기적으로 일부 금액을 내고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비전문가가 매달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하기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부분이 적지 않기 때문에 오늘은 영상편집 입문자도 사용하기 무리가 없는 유튜브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공유합니다.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1. 어도비 프리미어 러시

     

     

    어도비사에서 제공하는 영상편집 툴로 PC, 태블릿, 모바일 모든 디바이스에서 자유롭게 호환이 가능한 강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새 대부분 촬영을 스마트폰으로 많이 이루어 지기 때문에 호환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주고 싶은 프로그램입니다. 유료 프로그램에 비해서는 제한되는 항목들이 있지만 초보자가 사용하기에 있어서는 편집, 색상 보정, 오디오 믹싱 등 웬만한 편집은 충분히 구연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2. 파워디렉터 15

     

     

    좀 더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하고 싶을 때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360도 편집과 다양한 효과 구현은 물론 매월 디자인과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제공되는 점이 매력적인 프로그램으로  일부 버전이 유료로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시고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3. 곰믹스

     

     

    네이버에서 무료로 다운이 가능한 곰믹스는 초심자가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대부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외국 기업 프로그램이 많은데 곰믹스는 국내 소프트웨어로 접근성이 좋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웬만한 타임라인 편집이 가능한 툴로 초심자분들이 영상편집에 적응하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필터 효과를 구사하고 싶은 경우 별도 구매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대한 내용을 다뤄보았는데요. 무료 프로그램도 초보자가 프로그램을 손에 익을 때까지 사용하기 좋은 툴들입니다.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어느 정도 스킬을 익히신 후에 조금 더 전문적인 툴로 업그레이드 하시거나 추가 금액을 지불하여 자유롭게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영상편집이 처음 도전하실 때는 굉장히 어렵게 느끼 지실 수 있지만 사실 모든 편집 툴 들이 손에만 익히는 데까지가 어렵지 그 이후로는 자유롭게 편집 기술을 구사할 수 있는 실력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연습만이 살길이다!'라는 말씀을 마지막으로 좋은 영상 제작하시는데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