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해지방법

    IT / / 2022. 1. 8. 20:55

    코로나19 장기화로 영화관의 수요가 줄어들고, OTT 시장의 춘추전국시대일 만큼 국내, 해외 모두 그야말로 큰 인기를 끌며,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사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최근 넷플릭스 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요금 인상 이슈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보셨을 텐데요. 넷플릭스 요금 변경에 대한 이유는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 변경 이유?

    넷플릭스는 그동안 기존 방송사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기획력과 오감을 자극할 만한 탄탄한 스토리와 막대한 투자금을 투입해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았고, 그덕분에 구독 이용자도 폭발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TV 프로그램과 영화를 꾸준히 추가하고 제품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넷플릭스 멤버십 및 요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또 미국 현지 세금 변경 이슈, 인플레이션 등 현지 시장 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멤버십 요금 인상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멤버십 요금 인상으로 전 세계의 넷플릭스 회원에게 더 나은 넷플릭스 경험을 선사하고 최고 품질의 콘텐츠에 투자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한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넷플릭스 해지방법

    직접 넷플릭스 해지방법을 시도해보기 위해 휴대폰에 깔려있는 넷플릭스 어플을 접속해 진행해보려고 시도 했습니다. 넷플릭스 어플 접속 후, 마이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아래 계정탭을 들어가 줍니다.

     

    아쉽게도 넷플릭스 모바일 앱에서는 계정 설정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안내문구가 뜹니다. 넷플릭스 웹사이트를 통해 시도하라고 하니 이 글을 읽는 분들은 저처럼 헛걸음하시지 마시고,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통해 시도하시기 바라는 마음으로 먼저 앱을 통한 넷플릭스 해지방법을 시도해봤습니다.

     

    본격적인 넷플릭스 해지방법을 위해 먼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줍니다. 로그인 후 맨 위 마이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마이페이지를 누르면 중간에 계정 탭을 들어갑니다.

     

     

    계정 탭을 접속 하게 되면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폰 번호, 결제 정보, 등 넷플릭스 가입 시 사용했던 정보들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지를 위해 멤버십 해지를 눌러줍니다.

     

    왼쪽에는 넷플릭스 시청을 중단하시겠어요? 와 오른쪽은 그대로 넷플릭스를 저렴하게 이용하시겠냐고 물어봅니다. 넷플릭스 해지를 위해 왼쪽 해지 완료를 눌러줍니다.

     

    해지 완료가 이루어지면 넷플릭스 해지 이유에 대해 선택하는 항목이 나옵니다. 적당히 해지사유를 선택하고 완료를 눌어줍니다.

     

     

    넷플릭스 해지가 모두 완료됩니다. 멤버십은 현재 결제 주기의 마지막 날에 해지된다고 뜹니다. 아래 다음 결제일이 2022년 1월 28일이니 1월 28일까지는 끊김 없이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며 그 이후로는 시청이 불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요금 인상 이슈, 콘텐츠 업데이트 늦음 등 여러 이유로 해지를 생각하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든지 다시 돌아가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며, 해지 후에도 10개월 이내에 넷플릭스 해지 후 재가입을 할경우 이전에 이용하던 프로필, 콘텐츠 취향 정보, 계정 정보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넷플릭스가 해지후 약 10개월까지는 이용자의 데이트를 수집하고 있으니 가능한 내용인 듯합니다. 해지 후 재가입을 고려하실 때 본 내용을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