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해서 확진자가 3000명대를 유지하다 보니 재난문자가 하루에도 몇 개씩 옵니다.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거나, 업무를 할 때 이러한 재난문제가 화면을 일시 중단되곤 해서 업무에 방해가 되고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다고 합니다. 물론 재난문자는 위험상황을 위해 확인해야 하지만 지속적인 불편함으로 느껴져 재난문자 설정 끄기 방법이 필요한 순간들을 위해 미리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아이폰 및 애플워치에서 긴급재난문자, 정부 경보 및 공공 안전 경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발생 시 다음과 같은 경보를 받게 되는데요. 아래는 문제의 상황입니다. 재난문자가 하루에도 4-5개는 기본으로  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끄기 방법 생각보다 정말 간단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및 끄기

    아이폰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 설정에 들어갑니다.

     

    아래 방향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알림을 들어갑니다.

     

     

    아이폰 기기에 설치 돈 앱 리스트가 쭉 나열되어 있고 가장 아래 재난문자 수신 설정이 보입니다. 긴급재난문자와 안전 안내 문자 두 항목 알림을 제어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 보이는 화면은 활성화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문자는 천재지변에 해당하는 화재, 지진, 홍수 등과 같은 위급 상황 시에 사용되고, 안전 안내 문자는 중대본, 각지자체, 환경부 등에서 확진자 동선이나 백신 접종 관련 알림 문자에 해당하니, 안전 안내 문자만 비활성화해도 훨씬 편하게 휴대폰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및 끄기 30초면 끝!

    ① 설정 - 알림으로 이동해주세요.

    ②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해주세요.

    ③ 정부 경보에 해당 경보 유형을 켜거나 꺼주세요.

     

    * 일부 국가에서는 정부 경보를 비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끄기는 아이폰뿐만 아니라 애플 워치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방법이니 애플워치 이용자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방법 외에 별도의 안전디딤돌 앱을 보다 편한 재난문자 수신이 가능한 방법도 존재하니 편의에 따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재난문자로 불편을 겪으신 아이폰 유저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끄기를 이용해 보세요! 이번에는 아이폰 유저분들을 위한 내용이었는데 기회가 된다면 안드로이드 재난문자 설정 내용도 소개하는 시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